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수출 상담을 지원하는 이번 지원 사업은 수출 관련 전문가가 400개 소상공인에 대해 맞춤형 상담과 더불어 바우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입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더 나은 수출 전략을 수립하고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한 효과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KB금융그룹과 협력하여 추가적인 바우처 서비스와 세부적인 수출 관련 상담까지 지원하는 점에서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소상공인 수출 상담(컨설팅) 지원 사업
이번 사업은 중기부와 KB금융그룹이 협력하여,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맞춤형 수출 상담을 제공하고 바우처를 지원하는 내용입니다. ‘소상공인 수출 상담(컨설팅)’ 프로그램은 소상공인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수출 전략을 제공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해외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4월 30일부터 신청을 받으며, 신청 대상은 총 400개 기업입니다.
수출 상담(컨설팅) 내용
수출 상담은 수출 에로사항 해결, 수출 확대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맞춤형 전문 컨설팅 서비스입니다. 소상공인들은 이를 통해 수출 관련 주요 정보를 얻고, 실제 수출 절차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수출 상담을 받는 기업 중 100개 사는 추가적으로 바우처 서비스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및 지원 내용
신청 기간 : 2025년 4월 30일(수)~
신청 방법 : 소상공인24 누리집 온라인 신청
신청을 통해 소상공인들은 최대 10회의 맞춤형 수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각 기업은 수출 전략을 개선하고, 관련 법률과 규제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특히 수출 대체시장 확보 및 현지 진출 대응 방안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추가 지원 사항 및 바우처 서비스
수출 상담을 받는 소상공인 중 100개 기업은 바우처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바우처는 수출 대체시장 공략을 위한 정보 제공 및 관련 자료 지원, 통관 절차나 대외 거래에 필요한 법적 지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들이 실제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Q&A
1. 수출 상담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수출 상담은 ‘소상공인 24’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4월 30일부터 신청을 시작하므로, 해당 날짜에 맞춰 신청서를 제출해 주세요.
2.상담을 받으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한가요?
수출 상담을 받으려면 소상공인이어야 하며, 사업체가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가 해당됩니다. 또한,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사업체만 지원 가능합니다.
3. 바우처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바우처 서비스는 수출을 위한 추가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수출 대체시장 발굴, 현지 진출 관련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수출 상담은 최대 몇 회까지 받을 수 있나요?
수출 상담은 최대 10회까지 제공되며, 이는 각 기업에 맞춤형으로 이루어집니다. 상담 횟수는 신청 시에 지정된 수만큼 진행됩니다.
5. 수출 상담 후 어떤 추가 지원이 있나요?
수출 상담 후, 선정된 100개 기업은 바우처 서비스와 함께 추가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됩니다.
마무리
이번 맞춤형 수출 상담(컨설팅) 지원 사업은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입니다. 전문적인 수출 전략을 수립하고, 해외 진출을 위한 철저한 준비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수출을 통해 더 넓은 시장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소상공인 여러분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